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이 진 의원 (파주.4)도교육청 내부형 교장 공모제, 문제점 지적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9/11/22 [10:37]

경기도의회 이 진 의원 (파주.4)도교육청 내부형 교장 공모제, 문제점 지적

최규숙기자 | 입력 : 2019/11/22 [10:37]

 

▲ 경기도의회 이 진 의원(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이 진 의원(더민주, 파주4)21일 교육정책국, 교육과정국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도교육청, 내부형 교장 공모제 문제점이 많다며 보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교감은 학교의 차상관리자로 교장을 보좌하고, 교무를 관리하며, 교장이 직무를 수행하지 못할 경우 교장의 직무를 대행하는 등 그 위치가 막중한데, 내부형 교장 공모로 평교사가 교장이 되면 교감이라는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경험하지 않아 학교 관리의 전문성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현재 자격이수 교육시간은 교감 90시간, 교장 180시간으로써, 무자격공모교장들에게 180시간외에 추가 90시간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전문성을 좀 더 배양할 수 있도록 보완하는 제도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조도연 교육정책국장은 답변을 통해 교감 집합 직무연수로 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역량강화 연수나 별도의 프로그램를 통해서 충분히 함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혁신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재지정이 안 되거나 또는 됐을 때 예산확보가 되지 않을 경우, 연속해서 과정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도교육청에서 고민하고 대책 마련이 있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규숙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