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제2차 ‘고양시 방송영상통신산업 위원회’ 열고 심충 논의

영상문화단지 조성, 콘텐츠 구상 방안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11/22 [09:32]

고양시, 제2차 ‘고양시 방송영상통신산업 위원회’ 열고 심충 논의

영상문화단지 조성, 콘텐츠 구상 방안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11/22 [09:32]

▲ 고양시, 제2차 ‘고양시 방송영상통신산업 위원회’ (사진제공=고양시청)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고양영상문화단지의 공간 조성과 콘텐츠 구상 방안 논의를 위해 21일 오금동에 소재한 고양아쿠아스튜디오에서 고양시 방송영상통신산업 위원회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위원장인 제1부시장을 주축으로 고양영상문화단지 조성 사업에 대한 소개와 단지 조성 방안에 관한 토론과 고양아쿠아스튜디오 직업체험 전시관 설치에 관한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영상문화단지 조성 사업은 시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대규모 방송영상 인프라 구축 사업 중 하나로, 최근 착수보고회를 거치며 단순 부지와 구조물에 대한 검토 단계를 넘어서 공간 조성과 그 안에 담아낼 콘텐츠에 대한 고민까지 심도 있게 다루는 단계로 접어들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문가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방송영상산업에 대한 시의 비전은 물론 시민의 정서와 기업의 니즈까지 고려하는 의견들이 다각도로 제시되며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춘표 제1부시장은 "오늘 여러분들의 고민이 향후 영상문화단지가 세계적인 영상제작 인프라로 도약하는 데에 첫 발판이 됐다고 믿는다"오늘 거론된 의견들을 적극 검토해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해주길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영상문화단지 조성사업은 고양아쿠아스튜디오를 포함한 주변 일대를 대규모 종합촬영단지로 개발하고자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영상제작단지로서의 기능 외에도 주민들의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종합적으로 갖춘 관광 명소로 조성될 계획이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주)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고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