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양주역 환승센터 건설..기본계획 수립용역 보고회

2021년 착공 예정

고상규기자 | 기사입력 2019/11/21 [13:34]

양주시, ‘양주역 환승센터 건설..기본계획 수립용역 보고회

2021년 착공 예정

고상규기자 | 입력 : 2019/11/21 [13:34]

▲ 양주시, ‘양주역 환승센터 건설 타당성조사·기본계획 수립용역’최종보고회(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21, 경기양주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 양주역 환승센터 건립을 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대순 부시장, 시의원, 관련 전문가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양주역 환승센터 건설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양주역은 12만여명 이용하고 41개 노선버스가 경유하고 있으며 인근 지역에 양주역세권과 경기양주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 중에 있다.

 

특히, 지난 5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민자적격성 심사 통과와 전철7호선 연장사업 연내 착공 추진 등 광역교통여건이 빠르게 변화하며 양주역 환승시설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장래 급증이 예상되는 교통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 올해 초 시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교통수단 간 환승연계체제 구축 등 양주역 환승센터 건설을 위한 용역에 착수했으며 이날 최종보고회를 통해 용역 결과를 발표했다.

 

시는 이곳에 2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300여대의 환승주차장과 버스택시 정차대, 종점버스 회차 시설 등 각종 환승시설을 구축할 계획으로 올해 말까지 타당성조사와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내년 기본실시설계를 추진, 오는 2021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