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미세먼지 원인규명에‘앞장’… 저감대책 마련‘총력’

고상규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1:15]

양주시, 미세먼지 원인규명에‘앞장’… 저감대책 마련‘총력’

고상규기자 | 입력 : 2019/11/19 [11:15]

▲ 양주시, ‘미세먼지 원인분석 및 관리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시장 이성호)1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미세먼지 원인분석 및 관리방안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미세먼지 원인분석 등을 위한 연구용역을 해왔다.

 

관련 분야 교수,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된 자문단과 함께 추진 중인 이번 연구용역은 지역의 미세먼지 발생의 근본 원인을 분석해 배출원별 기여율을 파악하는 등 맞춤형 저감 대책 마련을 목표로 한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김대순 부시장, 이희창 시의회의장, 시의원, 외부 전문가, 시민참여단 등이 참석해 그동안 분석한 시의 미세먼지 발생 현황과 배출원별 기여율 등을 보고하고 양주시 미세먼지 대책 등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특히, 지역별 특성에 맞는 미세먼지 배출원 분석, 오염물질 배출현황과 장래 배출량 전망, 배출원별 감축목표, 대응방안 등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 연구용역에 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김 부시장은 시는 신도시 입주 등 빠른 도시화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미세먼지에 대한 시민의 불안요소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정책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의 대기방지시설 개선 사업 확대 추진, 자동차 배출가스 특별점검 등 다양한 저감 대책을 시행 중에 있다

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