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영상] 구리시경제인연합회, 보훈.향군 단체 초청 식사대접..해마다 청소년 장학금도 '전달'

보훈, 향군 단체 450여명..장학금 13명에 700만원

경기북도일보 TV | 기사입력 2019/11/13 [09:53]

[동영상] 구리시경제인연합회, 보훈.향군 단체 초청 식사대접..해마다 청소년 장학금도 '전달'

보훈, 향군 단체 450여명..장학금 13명에 700만원

경기북도일보 TV | 입력 : 2019/11/13 [09:53]

경기 구리시경제인연합회(회장 곽경국, 이하 연합회’)12일 구리실내체육관에서 450여명의 구리 국가유공자와 박석윤 구리시의회의장 등 삼십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구리 국가유공자위로연을 열었다.

 

연합회 박영수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로 구리 미녀사랑예술단의 국악 공연에 이어 연합회 곽경국 회장의 개회선언-국민의례-내빈소개-장학금수여식-회장 및 내외빈 인사말씀-식사 및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구리시 관내 고등학교에서 교사회의를 거쳐 인성이 바른 학생 위주로 추천된 14명의 학생에게는 장학증서 및 장학금(700만원)이 나누어 수여됐다.

 

장학금 수혜학생인 구리인창고 최영호(2학년) 군은 “1학년 때 학교 과학동아리에 가입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했을 뿐이라며 본인의 장학생 선정에 겸손함을 나타냈으나, 연합회 관계자는 최영호 학생은 지난 2년간 매달 1회씩 총 20회에 걸쳐 관내 소규모 학교인 햇빛학교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고, 오늘 장학금을 받는 다른 학생들도 모두 자격이 충분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이색적인 봉사활동도 펼쳐졌다.

구리시보건소에서는 직원 10여 명이 금연클리닉’, ‘심뇌혈관질환 진단’, ‘치매안심센터3개의 부스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 전시행정이 아닌 어르신들이 모이는 장소로 찾아가는 적극적인 보건행정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무지개연합의원에서는 현장에서 혈액 및 혈압검사 등 건강상태를 직접 확인한 뒤 해당 의약품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해 수많은 어르신들이 길게 줄서 기다리는 풍경도 연출됐다.

 

정오께 시작된 식사 시간에는 초대가수 이채린 씨가 무대에 올라 자신의 히트곡과 대중가요 등을 불러 흥을 돋웠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구리시경제인연합회 곽경국 회장은 대략 420분 정도 예상했는데 그보다 조금 더 많이 오신 것 같아 뿌듯하다“600분이 드셔도 될 만큼 많은 양의 음식을 준비했으니 마음껏 드시고 가시길 바란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앞서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은 단상에 올라 소머리 6마리분, 우족 3마리분 12족, 머리고기 6 마리분을 선심 쓰신 것도 모자라 직접 24시간 동안 끓여 진하고 쫀득한 소머리국을 만들어낸 오병열 前. 구리시경제인연합회장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인사말씀을 대신했다.

 

이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일화봉사단, 구리시경제인연합회원 등 5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행사장 안팎에서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 구리시경제인연합회가 주관한 '구리 국가유공자 위로연'이 12일 구리시멀티스포츠센터에서 열렸다. 식전행사로 '구리 미녀사랑예술단'의 국악 공연이 이어지는 동안 450여 좌석이 거의 채워졌다.     ©정영택기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