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국제교류 자매도시 일정 소화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4:58]

구리시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국제교류 자매도시 일정 소화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11/12 [14:58]

▲ 홈스테이 출발 전 단체사진(사진제공=구리시청)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12, 1029일부터 1012일 일정으로 자매도시 미국 캐롤턴시에서 진행된 청소년 홈스테이 행사를 무사히 마쳤다고 밝혔다.

 

청소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실시되고 있는 미국 캐롤턴시와의 청소년 홈스테이는 2010년부터 10회째 이어지고 있는 행사로 올해까지 총 211명의 각국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미국 방문 시에는 뉴먼스미스 고등학교 학교 수업 참여, 댈러스 문화 현장 체험, 대학 탐방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에 청소년 국내외 교류 활동 확대 방침에 따라 대상 인원을 15명에서 20명으로 증원해 확대했다. 따라서 향후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기회를 갖게 될 전망이다.

 

한편, 내년에는 이번에 홈호스트로 참가한 미국 캐롤턴시 청소년들이 시를 방문해 한국의 가정과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