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파주시의회 손배찬 의장 “ DMZ관광, 시티투어, 임진강생태탐방이 재개 희망‥”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9/11/11 [14:21]

파주시의회 손배찬 의장 “ DMZ관광, 시티투어, 임진강생태탐방이 재개 희망‥”

최규숙기자 | 입력 : 2019/11/11 [14:21]

▲ 파주시의회가 파주출판도시를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파주시의회)  

 

경기 파주시의회 손배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지난 8일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중단된 시 관광 재개를 희망하며 파주출판단지, 헤이리 근현대사박물관을 체험했다고 11일 밝혔다.

 

파주시티투어는 요일별 당일코스와 12일 주말 체류형 코스가 있으며 대폭 강화된 방역대책을 세워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시의회 의원들은 시티투어가 재개될 것에 대비해 의회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관광시스템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ASF 차단 방지를 위해 시의 모든 돼지를 수매하거나 살처분 했고 현재까지 추가적인 확진 판결이 나오지 않고 있어 영농인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화된 방역 대책을 마련하고 강화한다면 관광을 재개해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에 따르면 “DMZ 평화관광 중단 이후 통일촌마을 관광객이 전년대비 100만명이 줄고, 지역경제에서 관광수익이 전년대비 90% 감소했다지난 1024일 관계자회의와 1028일 긴급 대책회의를 거쳐 대폭 강화된 방역대책을 세우고 추가 방역시설과 방역 매뉴얼을 정비하는 등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편 시 민통선내 통일촌, 해마루촌, 대성동 마을 주민들은 DMZ평화관광의 재개를 위해 지난 8일 파주 통일대교 남단에서 트랙터 등을 동원해 집회를 했다.

 

또한, 시도 제23회 파주 장단콩 축제를 오는 22~24일 임진각 일대에서 유희·오락행사는 취소하고 농·특산물 직거래 중심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최규숙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파주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