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기업결합 승인..주식취득은 시정조치

시정조치, 2022년 12월 말까지

김병연기자 | 기사입력 2019/11/11 [09:13]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기업결합 승인..주식취득은 시정조치

시정조치, 2022년 12월 말까지

김병연기자 | 입력 : 2019/11/11 [09:13]

 

  경기북도일보=DB

 

10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에스케이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3개 사의 합병 및 에스케이텔레콤의 티브로드노원방송 주식취득 건, 엘지유플러스의 씨제이헬로 주식 취득 건을 심사하여, 해당기업결합을 승인하면서 시정조치 했다.

 

공정위 결정은 방송·통신사업자들이 급변하는 기술?환경변화에 적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면서 디지털 및 8VSB 유료방송시장에서의 경쟁 제한 우려를 차단하고 소비자 선택권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시정조치의 이행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다.

 

LG유플러스-CJ헬로 건은 8VSB 유료방송시장과 디지털 유료방송시장간 혼합결합에서만 경쟁제한성이 있으나, SK브로드밴드-티브로드 건은 이에 더해 디지털 유료방송시장에서도 경쟁제한성이 있다고 판단되어, 시정조치에서 일부 차이가 있다.

 

또한, 공정위는 기업결합 심사과정에서 방송채널 전송권 거래시장에서 중소PP(Program Provider, 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사용료 및 홈쇼핑 송출수수료 관련 거래관행 등 관련시장의 현황과 개선사항을 분석하여 필요한 대책을 강구하는 한편, 이와 함께 관련 부처(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위원회)에서도 소관 사항에 대해 검토토록 요청하기로 했다.

 

경기북도일보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아시아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보도국장 / 김병연
-正論直筆- '구석구석 음지를 찾아다니며, 적당히 기관을 견제하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소신껏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핸드폰 (010) 5847-95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