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시, 건축현장 안전사고 예방 ..안전강화 대책 보고회

박신환 부시장, 노동자 안전은 공정사회 지름길

최경진기자 | 기사입력 2019/11/07 [10:29]

남양주시, 건축현장 안전사고 예방 ..안전강화 대책 보고회

박신환 부시장, 노동자 안전은 공정사회 지름길

최경진기자 | 입력 : 2019/11/07 [10:29]

▲ 남양주시, 건축현장 안전강화 대책 보고회(사진제공=남양주시청)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6일 시청 부시장실에서 건축현장을 비롯한 각종 공사장에서 안전사고 예방 방안 모색을 위한 안전강화 대책 보고회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안전관리자문단, 산업안전보건공단, 관계공무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장내 추락사고 원인분석 및 사고예방 대책보고를 시작으로 공동주택 및 건축공사장 안전관리 실태 및 점검 대책, 비산먼지 방지, 건설현장 불법소각행위 등 각종 건축현장 안전문제에 대한 대책회의가 이어졌다.

 

특히, 소규모 공사장에서 추락사고 방지용 시스템비계 미사용이나 안전관리자 미선임 등 제도적 예방 대책이 미흡하여, 이를 개선하기 위한 영세사업장 지원을 위한 조례제정, 도비 지원 검토, 산업안전보건공단과의 MOU추진 등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박신환 부시장은 열악한 공사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보호는 공정한 사회로 가기 위한 중요한 문제로 산업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북도일보 남부지사 본부장 / 최선을 다하는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남양주, 가평, 양평 시민들의 알권리와 시민이 주인이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멀리보고 바르게 보고 한발짝 더 움직이겠습니다. / 기사제보 정정요청 010-9620-9240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