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포천시, 남북경협 거점도시.. 성장위한 계획수립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10/29 [11:19]

포천시, 남북경협 거점도시.. 성장위한 계획수립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10/29 [11:19]

▲ 포천시,‘2020년 주요 업무보고회’(사진제공=포천시청)  

 

경기 포천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남북경협 거점도시-포천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2020년 주요 업무보고회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박윤국 시장 주최로 올 한해 주요사업 추진성과를 평가 분석하고, 2020년 부서별 주요 업무 보고는 내년도 행정 기틀을 확고히 하는 역점사업을 중점으로 진행했다.

 

특히 2020년은 민선7기 추진사업의 정착 단계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부서별 핵심 사업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보고했다.

 

2019년 올 한해 포천시는 전철7호선 연정사업 확정과 양수발전소 건설사업 확정, 2외곽순환고속도로(포천-화도) 건설사업, 신읍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확정, 경기 포천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등 포천발전 동력 만들기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했다.

 

이밖에도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포천사랑상품권 발행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시는 2020년 지역발전을 위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방안으로 포천공항 유치사업과 포천터미널 공원화 사업, 스마트팜 빌리지 조성 및 메디푸드 육성사업 등을 추진해 35만 자연친화적 자족도시 기반마련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한편 박윤국 시장은 국립수목원과 한탄강이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면 포천시는 의 생태관광도시로 각광받게 될 것이다. 선제적으로 대처해 달라전 공직자가 능동성과 유연성을 가지고 협업사업을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포천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