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윤호중 의원, “구리 검배 문화체육센터 생활SOC에 선정”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10/02 [14:18]

윤호중 의원, “구리 검배 문화체육센터 생활SOC에 선정”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10/02 [14:18]

▲ 사진=윤호중의원(사진제공=경기북도일보DB)     

 

윤호중의원(경기도 구리시,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2, 구리시 검배 문화체육센터가 문재인정부 생활SOC복합화 사업 대상에 선정돼 국비 49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구리 검배 문화체육센터는 수택동 검배공원 내에 대지면적 2,000, 건축연면적 5,149.31의 지하1~지상3층 규모의 복합 문화+체육 공간으로 주차장, 수영장, 다목적홀, 학습공간, 체육관, GX, 스쿼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포함하고 있다.

 

구리시는 관내 3개소의 공공체육시설이 있으나, 수택동 지역에는 체육시설이 전무한 실정이었고, 국민 1인당 체육시설 면적은 전국 3.43, 경기도 3.95, 구리시 약2.35로 체육시설이 부족했었다.

 

또한 인구 10만명당 문화기반시설 수가 3.00개소로 전국 평균 5.31개소, 경기도 4.09개소에도 크게 못 미치고 있어 문화체육시설의 확충이 반드시 필요했다.

 

이에 윤 의원은 생활SOC복합화 사업 신청 전부터 안승남 시장과 협조해 시청에 생활밀착형 SOC추진단을 구성해 사업대상지, 주민수요, 사업부지, 집행가능성 등을 면밀하게 준비했고,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와 여러 번의 면담을 통해 검배 문화체육센터 필요성에 대해 강조해왔다.

 

특히 윤 의원은 대상지 일대가 지난 1980년대 구획정리사업으로 조성된 주거지로 30년 이상 노후화된 건물이 대부분이라 공원·체육·문화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그간 복지 분야에서 소외를 받은 지역임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6검배 문화체육센터 선정과 관련해 윤 의원은 국비 49억이 확보됐고 총 167억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며 해당 지역의 주민의 건강 증진, 문화 참여, 주민 간 소통·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복합 공간이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윤호중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