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최용덕 동두천시장,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 위해 방역 매뉴얼 준수" 강조

김신근 기자 | 기사입력 2019/09/30 [11:17]

최용덕 동두천시장,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 위해 방역 매뉴얼 준수" 강조

김신근 기자 | 입력 : 2019/09/30 [11:17]

 

▲ 국무총리 주재 『범정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대책 영상회의』(사진제공=동두천시청)  

 

경기 동두천시는 30, 지난 28일 이상구 부시장, 남상식 농협시지부장을 비롯해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청 등 각 부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상황실에서 국무총리 주재 범정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대책 영상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세종과 서울청사, 17개 시·도 상황실을 화상으로 연결해 진행됐으며, 농림축산식품부, 행정안전부,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관계부처와 경기북부권역 10개 시·, 경기남부권역 5개 시·군 등이 참석해, ASF 발생현황 및 방역대책 그리고 범정부 ASF지원대책본부 추진상황 및 계획을 공유하며, 지역별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방역에 필요한 내용을 건의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이 부시장은 영상회의 종료 후 효과적인 방역을 위한 농가 통제초소 위치 및 근무자 근무요령 등 방역업무에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다시 한 번 꼼꼼히 점검하도록 지시했다.

 

또한, 최용덕 시장은 앞으로 이동중지기간이 해제돼, 많은 축산 관련 차량들이 움직일 것을 대비해 매뉴얼을 준수해 방역할 것을 지시했다.

 


경희대학교를 졸업 했으며 ROTC 24기 포병 임관. 2007~2016년까지 정부 보조사업으로 대한민국 농업정책을 이끌었습니다.
2016~ 후반기부터 화성저널 편집국장을 해오다 뜻이 있어 경기북도일보에 합류하였습니다. 정론직필. 지역 언론문화 창달에 조그만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사제보/ 정정보도 요청 010-7305-3264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