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진대학교, “창의융합형"인재 양성위한 최첨단 스마트강의실 구축.

2019년도 2학기부터 운영..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09/21 [15:00]

대진대학교, “창의융합형"인재 양성위한 최첨단 스마트강의실 구축.

2019년도 2학기부터 운영..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09/21 [15:00]

▲ 창의융합형인재 양성을 위해 2019년도 2학기부터 구축 운영되고 있는 대진학교 스마트강의실.(사진=대진대학교) 

 

경기 포천시 소재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가 창의융합형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2학기부터 최첨단 스마트강의실을 구축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대진대학교 관계자는 스마트강의실이 일반 강의실에 비해 교수자-학습자 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다양한 교육시설들이 적재적소에 비치되어 있다고 특징을 소개했다.

 

이에 따라 적극적인 토론 참여 유도가 가능하고 모둠변경이 자유로운 책상을 비롯해 브레인스토밍용 화이트보드, 미러링 시스템 등 다양한 학습도구들이 구비되어 있어, 이를 통해 교수와 학생들은 활발하게 소통하고 창의적인 자기주도학습을 실현할 수 있는 조건이 마련됐다.

 

이렇게 구축된 스마트강의실은 인문대, 사회대, 대학원, 이공학관, 정보전산원 등 총 6곳으로 이 강의실들에서는 커뮤니케이션과 팀워크 등과 같은 PBL(Problem Based Learning·문제중심학습)식 선진 교육방법을 적용하는 40여개의 강좌가 진행된다.

 

또 스마트강의실 외에도 영어회화수업, 글쓰기클리닉 등 교양과목 맞춤형 강의실도 새롭게 구축해 융합적 인재가 갖추어야 할 보편적 소양과 창조적 역량을 배양하며 교육 우수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게 되었다.

 

이면재 총장은 “최첨단 스마트강의실 구축을 통해 대진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창의융합형인재로 거듭날 것”이라며 “학생 성공의 중심이라는 슬로건에 따라 교육시설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스마트강의실을 점차 확대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진대학교는 지난 10일, 전국대학교 최초로 차세대 초고속인터넷 WiFi-6를 활용한 ‘대진 초고속인터넷’ 개통식을 열고 통해 교내 전 구역에서 자유롭게 인터넷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캠퍼스를 구축한 바 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