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위(Wee)센터.

진로체험 및 상담주간 부스 운영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업중단 예방 노력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9/09/05 [09:36]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위(Wee)센터.

진로체험 및 상담주간 부스 운영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업중단 예방 노력

최규숙기자 | 입력 : 2019/09/05 [09:36]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중등교육과장과 위(Wee)센터직원들 단체.(사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4일과 5일, 양일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2층 대강당 및 위(Wee)센터에서 ‘2019 학업중단 예방 위(Wee)센터 진로체험 및 상담주간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증가하는 학교 내 부적응과 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2019학년도 관내 초(5~6학년), 중, 고등학교 학생의 약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 2부로 나누어  진로체험 부스는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5가지(영화감독, 특수분장사, VR 전문가, 경호원, 패션디자이너), 상담주간 부스 5가지(내 마음의 삼원색, 말하는 대로 명언 액자, 걱정 인형, 인생사진관, 다육 테라리움)를 운영한다.

 

특히, 지난해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과 달리 올해는 교육지원청 내에서 진로체험뿐만 아니라 상담주간도 함께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자신의 흥미와 적성, 더 나아가 진로를 찾는 것은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에게 더욱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과 상담을 통해 학업중단 위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밝혔다.

최규숙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