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준 고양시장, “합리적인 소비로 즐거운 한가위 맞이하세요”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09/05 [12:58]

이재준 고양시장, “합리적인 소비로 즐거운 한가위 맞이하세요”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09/05 [12:58]

▲ 사진=이재준 고양시장이 전통시장 민생현장 탐방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고양시청)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4일 관내 전통시장을 직접 찾아 민생탐방을 하는 등 현장행정에 나섰다.

 

이번 민생탐방은 국내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능곡·원당·일산전통시장 등 침체되어가는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마련됐다.

 

명절맞이로 분주한 전통시장을 찾아 장바구니 물가도 살피고, 물가모니터요원 및 관계 공무원 20여 명과 함께 추석 명절 대비 지역물가 안정을 위한 합리적 소비생활 실천을 알리는 거리캠페인도 했다.

 

이재준 시장은 전통시장이 대형마트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에서는 우위에 있어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는다면 전통시장도 경쟁에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에 박해균 일산시장 상인회장은 시장 상인들도 상인 의식 교육 및 서비스 개선, 질 좋은 상품 판매 등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해 시장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소상공인의 자금융통을 돕기 위해 올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예산을 10억 원에서 13억 원으로 증액하고, 업체당 특례보증 한도도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으로 증액해 전통시장 등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