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영상] 싸이클탄 평화홍보단..“피스로드 통일대장정” 남양주~구리시 달렸다.

피스로드 자전거 종주팀 100여명..경춘국도 태극기 물결

경기북도일보 TV | 기사입력 2019/08/21 [16:51]

[영상] 싸이클탄 평화홍보단..“피스로드 통일대장정” 남양주~구리시 달렸다.

피스로드 자전거 종주팀 100여명..경춘국도 태극기 물결

경기북도일보 TV | 입력 : 2019/08/21 [16:51]

 

피스로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북도일보와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경기북부지부가 주관하며 통일부 행정안전부 구리시가 후원하는 “One Korea 피스로드 2019 경기북부 통일대장정”이 지난 13일 오후 3시에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본 행사가 진행하기 전 피스로드 자전거 전국 종주팀 110명은 남양주 금곡중학교에서 출발식을 갖고 출발선언과 함께 남양주 경찰차와 교통봉사대의 안내를 받으며 경춘 국도를 달려 왕숙교 자전거 구간 종주팀 40여명과 합류하여 구리경찰차와 교통봉사대의 경호를 받으며 오후 2시 40분 구리시청 광장에 도착하여 단체장들의 환영을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였다. 자전거 구간종주는 경기북도일보에서 인터넷생중계로 진행됐다.

 

피스로드는 2013년부터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세계 130개국에서 동참하는 글로벌 평화프로젝트로 발전하였다. 올해도 제7회째를 맞이하여 행정안전부, 통일부, 경기도, 구리시의 협조로 130개국 세계시민들과 함께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One Korea 피스로드 2019 통일대장정」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나은 아나운서 사회로 시작된 식전 행사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사랑해요 대한민국팀의 25명의 미녀 모델이 나와 태극기 한복 패션쇼를 무대에서 선보였다.

 

한국의 아름다운 한복과 태극기가 조화를 이룬 한복과 유관순이 입었던 한복을 보면서 한.일간의 복잡한 분위기를 확 바꾸어 함께 평화를 만들어 가는 내용으로 연출했다.

 

세계연합종주단 환영과 구리시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안승남 구리시장의 환영사가 있었고 박석윤 의회의장, 윤호중 국회의원의 축사와 이현영 한국실행위원장의 격려사, 황보군 공동실행위원장의 대회사 그리고 종주대표단의 평화메세지 낭독, 통일의 노래 그리고 김인창 공동위원장의 만세삼창으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

 

피스로드 주최 측은 “기록적인 폭염도 지구촌 평화이상과 통일비전을 알리려는 참가자들의 열정을 막지 못할 것”이라며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한반도의 통일이 곧 세계 평화의 초석임을 적극적으로 알려 국제사회의 지지와 협력을 이끌어낼 계획”이라고 강조하며 내년에도 준비를 약속했다.

 

▲ 2019 피스로드 국토 대장정 사이클 팀들이 남양주시에서 구리시 구간으로 접어들면서 구리시 팀의 환영을 받고 있다./      © GN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