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평군, 업무효율성·민원인 감동 동시↑..민원 처리 우수직원 선발

상반기 7명 ..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07/31 [15:30]

가평군, 업무효율성·민원인 감동 동시↑..민원 처리 우수직원 선발

상반기 7명 ..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07/31 [15:30]

▲ 가평군, 민원마일리지 최우수에 선정된 행복돌봄과 안혜영 주무관/(사진제공=가평군청)


 

경기 가평군(군수 김성기)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실시한 올해 상반기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도 평가결과 우수 직원을 선발해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본청을 비롯해 사업소, 읍면에 접수된 23455 건의 민원 중, 즉결을 제외한 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유기한(법정기간) 민원 16854건을 대상으로 마일리지(민원 1건당 5점 이내)를 부여하고 합산해 고득점자인 공무원 7명을 선발했다.

 

이 결과 최우수 단순민원에는 687건을 처리해 3460점을 받은 행복돌봄과 안혜영 주무관이, 복합민원에는 255건에 1238점을 얻은 허가민원과 박아름 주무관이, 읍면민원에는 160건에 335점을 획득한 가평읍사무소 이경균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이 밖에도 우수에는 상하수도사업소 및 허가민원과 김미애·정민우 주무관이, 장려에는 민원지적과 및 허가민원과 고정현·허은영 주무관이 각각 발탁됐다.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에 대해서는 표창과 시상금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민원처리 단축일이 건당 평균 6.6일에 53%의 단축률을 보이고 있다처리기한이 도래하는 민원에 대해 민원처리 사전예고제를 철저히 시행해 군민과 공무원이 함께 만족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는 민원사무처리 기준표의 법정처리기간보다 빨리 처리한 공무원에게 단축처리기한 만큼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지연처리 민원은 지연일수 만큼 차감한 후 누적점수가 많은 우수 공무원을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인이 만족하는 감동서비스를 위해 마련됐다.

정영택/기자, 소설가.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안혜영, 가평군, 민원마일리지, 마일리지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