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미래형상상학교’모델 개발에 학생 참여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4:17]

경기도교육청‘미래형상상학교’모델 개발에 학생 참여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7/15 [14:17]

▲ 사진= 경기도 교육청‘미래형상상학교 사용자 참여 디자인 협의회’(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5, 오는 23일까지 미래형 학교 공간 모델 개발에 학생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미래형상상학교 사용자 참여 디자인 협의회를 한다고 밝혔다.

 

협의회에는 도내 초··고등학교(1교 선정)에 재학 중인 학생 150여 명이 참여한다. 협의회는 초등·중등·고등 그룹으로 나뉘어 각 학교 교실과 도서실, 시청각실 등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협의회에는 학생들의 생각을 이끌어낼 퍼실리테이터가 참여해 우리학교 공간의 장·단점 말해보기, 내가 다니고 싶은 학교 만들기, 학교 공간에 대한 자기 생각 발표하기 활동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학생중심 미래형 학교 공간 개발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미래형상상학교 모델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종 연구결과는 오는 11월 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미래형 상상학교 모델 개발 관련 다양한 학교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도내 학교시설 실태조사를 한다. 실태조사는 15일부터 31일까지 도내 초··(학교 급별 3교 선정) 9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실태조사 대상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으로 도교육청은 기존 학교 공간의 문제점과 개선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조사해미래형상상학교 모델 개발 연구에 반영할 계획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