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봉 의원, 시각 장애인 복지에 앞장서..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7/04 [10:57]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봉 의원, 시각 장애인 복지에 앞장서..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7/04 [10:57]

▲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이, “시각장애인 욕구실태조사 정책토론회” 에 참석했다./경기북도일보(사진=경기도의회)     © GNNet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3, ‘시각장애인 욕구실태조사 정책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시력을 잃는다는 것은 단순히 신체의 일부 기능을 상실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가족은 물론이고 친구를 비롯한 주변사람, 직장, 용기 등 모든 것을 잃어버릴 수도 있는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토론회는 김제선 교수(백석예술대학교 사회복지학부)의 발제 발표에 이어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김경숙 사무국장(()한국시각장애인가족협회), 한혜경 회장(한국시각장애인대학생회), 이임덕 장학사(경기도교육청), 이진원 회장(()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군포시지회) 등이 참여한 종합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종합토론 후 진행된 질의응답에서는 시각장애인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들로부터 관련 지원정책의 부족으로 느끼는 생활고충에 대한 허심탄회한 토로가 이어졌다.

 

그리고 시각장애인들에 대한 경기도의 관심 부족을 비판하면서 제도 개선 요구와 함께 정책 마련을 위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날 정책토론회에서 이 의원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정책 개선방안으로 복지서비스 접근이 가능한 이동권 보장, 도내 시각장애인 전용 주간보호센터 설립, 도내 장애인복지 업무담당 공무원 시각장애 인식개선 교육 실시, 시각장애인 관련 단체에 대한 예산 지원 등을 제시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