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 양평중, 7인7색 전문가 초청..보고 체험하는 '진로특강'

올림픽 메달리스트, 래퍼 등 다양한 강사진 구성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07/03 [15:42]

경기 양평중, 7인7색 전문가 초청..보고 체험하는 '진로특강'

올림픽 메달리스트, 래퍼 등 다양한 강사진 구성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07/03 [15:42]

▲ 다양한 강사진과 함께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 양평중학생들 (강사명 ; 우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백선영 상사, 조준호 유도선수, 김하얀 애견훈련가, 래퍼 원하) /경기북도일보=정영택기자

 

2, 경기 양평중학교(교장 김덕수)에서 독특한 전문 직업인 진로특강이 열려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학습 및 학교생활의 동기를 부여하고 합리적인 진로선택 능력을 키우기 위해 양평중학교에서 기획한 이번 특강에는 유도선수, 웹툰작가, 애견훈련가, 래퍼, 항공승무원, 군인, 프로그래머 등 평소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직업군 전문가들이 대거 강사로 참여했다.

 

이날 특강은 1차시(09:30~10:15), 2차시(10:30~11:15), 3차시(11:30~12:15)로 나뉘어, 12차시는 특강 교실에서 학생 자신이 선택한 강사에게 이론과 실제를 배우고 3차시에는 각 학급에서 소감문을 작성해 제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강에 선뜻 나서준 강사로는 유도선수 조준호(2012년 제30회 런던 올림픽 유도 남자 66kg 이하급 동메달), 웹툰작가 황하연, 애견훈련가 김하얀, 래퍼 원하(본명 장원하, 자작곡 'Who am I' 음원 발표), 항공승무원 김희진(전 대한항공 승무원. 현 중앙대 승무원 양성과정 강사), 군인 백선영(현역 상사), 프로그래머 송진원(현 한국청소년 게임문화협의회 교육기획팀장) 등으로 다양하다.

 

한편, 이번 특강을 기획 단계부터 꼼꼼히 챙긴 조성열 교감은 참여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학부모 평가도 고무적이어서 앞으로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정영택/기자, 소설가.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양평중, 양평중학교, 진로특강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