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 ‘남북화해시대, 경기북부 거점도시’ 비전 제시

민선7기 1주년 기념 언론인 대상 시정브리핑

김신근 기자 | 기사입력 2019/07/01 [18:29]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 ‘남북화해시대, 경기북부 거점도시’ 비전 제시

민선7기 1주년 기념 언론인 대상 시정브리핑

김신근 기자 | 입력 : 2019/07/01 [18:29]

▲ 민정7기 1주년 시정브리핑을 하는 최용덕 동두천 시장.    © 김신근 기자

 

경기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은 1일 출입기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1주년 시정브리핑을 가졌다.

 

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간 많은 일이 있었다. 그중에서 어제 판문점에서 있었던 남북미 정상의 극적 회동 모습에 가슴이 뭉클했다”면서, “동두천시는 미군 공유지 개발이 시 발전에 절대적이기 때문에 남북⋅북미 관계 개선이 시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희망으로 가슴뛰게 했다“고 했다.

 

이번 브리핑에서는 동두천시의 민선7기 1년간의 성과와 향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내용으로 브리핑이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민선7기 출범이후 지난 1년간 ▶경기도 자치단체 중 최초로 착한일터 선정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 경기도 이관 ▶현충탑부지반환 ▶지역화폐 발행 ▶중학생 무상교복 지원 ▶IoT 기반 융합서비스 CCTV구축 등 시민경제를 살리고, 시민 안전을 위한 행정을 구현했다고 밝히며, 향후에는 ▶원도심 활성화 ▶평생교육의 기틀 마련 ▶더불어 좋은 도시 ▶산림휴양도시 조성 ▶악취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최 시장은 "언론인들의 조언과 격려로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면서,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는 것과 더불어 시민들에게 동두천시의 밝은 미래 알려주는 역할을 하기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경희대학교를 졸업 했으며 ROTC 24기 포병 임관. 2007~2016년까지 정부 보조사업으로 대한민국 농업정책을 이끌었습니다.
2016~ 후반기부터 화성저널 편집국장을 해오다 뜻이 있어 경기북도일보에 합류하였습니다. 정론직필. 지역 언론문화 창달에 조그만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사제보/ 정정보도 요청 010-7305-3264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