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청각장애인 일자리 위해 발 벗고 나서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청각장애인 대상 ‘고요한 택시 취업설명회’ 열어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07/01 [09:22]

남양주시, 청각장애인 일자리 위해 발 벗고 나서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청각장애인 대상 ‘고요한 택시 취업설명회’ 열어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07/01 [09:22]

▲ 취업설명회가 끝난 뒤 현장에서 열린 채용면접 장면. 수화통역사가 금성‧신안‧영훈운수 채용 면접관의 질문을 청각장애인에게 설명하고 있다.     © 남양주시청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8일 남양주고용복지센터에서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청각장애인 대상 고요한 택시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SK텔레콤, SK에너지, 코액터스 등의 기업과 함께 고요한 택시 프로그램 소개 SK그룹 차원의 청각장애인 지원내용 현직 기사 경험담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설명회 후에는 금성신안영훈운수 등 운수회사들의 현장면접이 열렸다.

 

고요한 택시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태블릿을 이용해 승객이 목적지를 입력하면 기사가 확인해 운행하는 청각장애인 택시운전 프로그램으로, 남양주시는 청각장애인과 운수회사 간 만남의 장을 통해 청각장애인의 안정된 일자리 마련과 운수회사의 구인난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행사당일 설명회장을 찾은 청각장애인 50여명의 편의를 위해 남양주시 수화 통역센터의 지원으로 수화통역사를 배치해 설명회 안내와 구직신청서 작성, 현장면접 등을 진행했다.

 

임홍식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장애에 대한 편견과 소외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각장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택/기자, 소설가.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남양주시, 고요한택시, 청각장애인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