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안승남 구리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 ..구석구석 '시민위해 노력 할것'

시 발전에 최선.. 결과물로 보여줄 것

정영택기자 | 기사입력 2019/07/01 [14:04]

안승남 구리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 ..구석구석 '시민위해 노력 할것'

시 발전에 최선.. 결과물로 보여줄 것

정영택기자 | 입력 : 2019/07/01 [14:04]

 

▲ 구리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장에서 안승남 시장이 기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경기북도일보 (사진=정영택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1, 시장 취임 1주년을 맞아 시청 3층 회의실에서 민선7기 구리시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자리를 마련했다.

 

윤성진 소통공보담당관이 사회를 맡아 진행된 이 자리에는 조정아 부시장, 강성희 경제재정국장, 엄정양 행정지원국장, 안대봉 도시전략사업단장, 최애경 보건소장, 김문섭 안전도시국장, 소완기 기획예산담당관 등 시청 주요 간부가 배석했으며, 기자단으로는 구리남양주 통합기자단 최달수 회장(브릿지경제), 구리기자단 정원영 간사(신아일보), 남양주구리기자단 임병권 총무(국제뉴스), 남양주구리언론인모임 최원호 회장(성경일보) 등 간부를 비롯 구리시에 출입하는 지역·지방지 및 중앙지 기자 30여 명이 참석했고, 진행순서는 참석자 소개-시장 인사말씀-자유토론-마무리 순에 따랐다.

 

이 자리에서 안승남 시장은 “(취임) 1년이 지나서야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다고 운을 뗀 뒤, “지난 1년 간 많은 협조와 때로는 따끔한 충고를 통해 올바른 길로 인도해주신 정론직필의 언론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하는 한편, “1년 전 구리시민의 선택은 구리시를 새롭게 변화시켜달라는 요구이자 명령이었고, “이에 엄중한 책임감을 갖고 민생현장 구석구석에서 시민들의 아픔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발로 뛰며 계속해서 구리시를 살기 좋은 안전도시, 활력 있는 경제도시, 신명나는 문화도시, 서민중심의 복지도시, 함께하는 교육도시로 만들기 위해 800여 공직자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지난 1년간 시정을 이끌며 느낀 소회와 다짐을 밝혔다.

 

참석한 기자들과 함께 한 자유토론 시간에는 쓰레기소각장 관련, 인터넷 여론조사가 8시간가량 중단된 이유’, ‘구리시 출입 기자 처우 계획’, ‘공약 실천률, ‘월드디자인시티 추진 등을 놓고 질의와 응답이 이어졌으며 이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추후 정리하여 보도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구리 발전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들과 다양한 생각을 묶어내고 실천해 결과물로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치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정영택 / 기자, 등단 소설가.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석사과정 수료. 세상 돌아가는 일, 그리고 그 세상을 돌아가게 만드는 힘의 원천 즉 '사람'에 관심이 많은 정영택 기자입니다. 제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달려가겠습니다. 제보/보도정정 요청 010-2473-2815
구리시, 안승남, 취임, 1주년, 기자회견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