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 풍수해 대비 모의훈련 실시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과 재난상황에 다양하게 진행

김신근 기자 | 기사입력 2019/06/26 [18:34]

의정부시, 풍수해 대비 모의훈련 실시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과 재난상황에 다양하게 진행

김신근 기자 | 입력 : 2019/06/26 [18:34]

▲ (사진=의정부시)     © 김신근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의정부시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인숙)와 25일 예총광장에서 ‘2019년 풍수해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지역자율방재단원 400여 명과 의정부시, 의정부소방서, 의정부 경찰서,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등의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재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진행됐다.
 
시간당 50㎜의 집중호우 지속으로 백석천 상류 저지대 자연부락이 침수되고 부상자 30명 발생함을 가정하여 진행된 이번 훈련은 방재단원의 현장순찰을 통한 초동 상황보고, 의정부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의 연계한 대응단계, 피해 복구 순으로 이루어졌다. 
 
의정부시는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던 1998년 피해를 반면교사로 삼아 매년 풍수해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모의훈련은 기존의 피해 상황 단계별 훈련뿐만 아니라 하천 주변 주차장 범람에 따른 차량 견인, 이재민에 대한 급식 제공 훈련 등이 더해져 훈련의 완성도를 한 단계 높이는데 큰 의의가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예기치 않게 발생하는 자연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민관 협력하는 훈련이 재난 극복의 초석이 될 것”이면서, “재난 예방 활동에 지원과 노력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경희대학교를 졸업 했으며 ROTC 24기 포병 임관. 2007~2016년까지 정부 보조사업으로 대한민국 농업정책을 이끌었습니다.
2016~ 후반기부터 화성저널 편집국장을 해오다 뜻이 있어 경기북도일보에 합류하였습니다. 정론직필. 지역 언론문화 창달에 조그만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사제보/ 정정보도 요청 010-7305-3264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