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의회 원병일 의원,“수경시설 수질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6/12 [18:08]

남양주시의회 원병일 의원,“수경시설 수질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6/12 [18:08]

▲ 남양주시의회 원병일 의원./경기북도일보     ©GNN

 

경기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원병일 의원이 12, 2611차 정례회에서남양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의 적정 수질 유지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원병일의원은물놀이형 수경시설에 대해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질을 적정하게 유지관리하고자 본 조례를 발의하게 되었다.”며 제정취지를 설명했다.

 

해당 조례안의 주요골자를 살펴보면 시에서 설치 또는 운영하는 수경시설에 대해서 수질이 적정기준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을 시장의 책무로 규정하고 수경시설의 운영기간 동안 15일마다 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시행하도록 했다.

 

또한 수경시설의 적정기준 및 수질검사 방법을 규정하였으며 수질검사 결과 등을 시 홈페이지 및 수경시설 이용자가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공개하도록 했다.

 

이밖에 수질의 적정기준을 초과한 수경시설에 대한 개선조치방안을 마련하고 수경시설의 수질확인 필요하고 인정되는 경우 주민이 수질검사를 요청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했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한 원병일 의원을 포함해 이창희, 이상기, 박성찬, 이도재, 전용균, 백선아, 장근환, 최성임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