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천시의회, 강준모위원장, 강도 높은 행정사무감사 예고...

감사담당관 시작으로 9일간의 행감일정 ‘포문’ 열어...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06/11 [13:36]

포천시의회, 강준모위원장, 강도 높은 행정사무감사 예고...

감사담당관 시작으로 9일간의 행감일정 ‘포문’ 열어...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06/11 [13:36]

 

▲ 포천시의회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강준모 위원장과 조용춘 의장, 박윤국시장이 행감 시작 전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기북도일보(사진=이건구기자)     © GNN

 

경기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1411차 정례회가 진행 중인 가운데 11일 오전, 시의회 3층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9일 간의 일정으로 ‘2019년 행정사무감사의 포문을 열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강준모부의장은 이날 이번 행감에서는 포천시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집행부의 시정활동 중 잘한 점은 적극 칭찬하고 격려할 것이지만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강한 질책을 통한 개선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혀 강도 높은 행감 실시를 예고했다.

 

이어 조용춘 의장도 인사말을 통해 집행부에서는 이번 행감을 통해 민의의 대변자인 시의회와 시의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고 이번 행감을 통해 집행부와 시의회 간의 신뢰 구축과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박윤국 시장은 시의원님들의 질의와 요구사항에 집행부 관계 부서에서 최선을 다해 답변 자료를 준비했지만 다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도 있을 것이라며 사전 양해를 구한 후 올해 행감을 통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겸허히 수용할 것이며 개선사항에 대하여도 관계부서별로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이번 행감에서는 보조금 횡령으로 논란이 된 포천시체육회를 비롯한 보조금 지원단체 보조금 관리 실태와 불법폐기물배출업소에 대한 시정 조치 여부 등,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강도 높은 감사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