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시–동두천경찰서 협업으로 방범용CCTV 조성사업 완료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6/05 [11:59]

동두천시–동두천경찰서 협업으로 방범용CCTV 조성사업 완료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6/05 [11:59]

▲ 동두천시가, 동두천경찰서와 협업으로 방범용CCTV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경기북도일보(사진=동두천경찰서)     © GNNet

 

경기 동두천시(시장 최용덕)5, 셉테드(범죄예방환경디자인) 기법을 활용한 방범용CCTV 조성사업으로 범죄예방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한 동두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란색 폴대 114개소 및 안전로고빔 20개소의 추가 구축사업이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경찰서(생활안전계)와 협업으로, 시민들이 쉽게 CCTV를 인지할 수 있도록 기존 은색 폴대 114개소에 노란색 시트지를 부착하는 사업이다.

 

시는 방범용 CCTV에 셉테드 기법을 도입해 CCTV가 눈에 잘 띄도록 시설물을 노란색으로 도색하였고, 한층 진화된 LED안내판 및 안심로고빔을 설치해 범죄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그러나, 2008년부터 설치돼 상대적으로 노후화된 CCTV는 은색 폴대로 설치돼 있어 시인성이 부족하고, 신규 노란색 CCTV와 통일성을 저해해왔다. 이에 시는 은색 폴대에 노란색 시트지를 부착하는 사업을 동두천경찰서와 협의해 진행했다.

 

시는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은색 폴대를 교체하기 보다는 설치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시트지를 사용했고, 경찰서와 협의해 시인성을 위한 맞춤형 디자인으로, 어두운 이미지였던 도로를 한층 밝고 환한 이미지로 변모시켜, 시민들이 심리적 안전감을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됐다.

 

최용덕 시장은 방범용CCTV는 범죄예방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보행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동두천경찰서와 협업으로 방범용CCTV에 셉테드 기법을 활용한 사업을 추진해, 시민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도시환경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