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파주시의회, 2019년도 어린이 의회교실 개최

오예진기자 | 기사입력 2019/05/31 [10:12]

파주시의회, 2019년도 어린이 의회교실 개최

오예진기자 | 입력 : 2019/05/31 [10:12]

 

▲ 파평초 모의의회 체험 사진(사진 제공=파주시의회)/경기북도일보     © GNNet


   

경기 파주시의회는 지난 28일과 30일 파평초등학교와 금향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9년도 첫 어린이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28일 파평초등학교 학생 14명과 30일 금향초등학교 학생 29명은 의회 각종 시설물을 견학한 뒤 본회의장에서 시의회 관계자로부터 시의회의 역할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1일 시의원이 되어 조례안을 제정하는 모의의회에 참여했다.

 

이날 학생들은 미세먼지 마스크 실내착용 의무 조례안’(파평초), ‘학교내 휴대폰 사용금지 조례안’(금향초)을 각각 상정하여 찬반 토론 후 투표에 의한 의결까지 시의회 입법 전 과정을 체험했다.

 

의회교실에 함께한 조인연, 한양수 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파주시의회는 시민을 대변하는 기관으로서 조례를 만들고 예산을 심의하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를 견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으로, 이번 체험을 계기로 파주시뿐만 아니라 이 나라를 이끌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의회교실은 학생들에게 민주적 의사절차,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을 의회교실을 통해 직접 체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비회기 기간 중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의회 의회사무국 의사팀(031-940-830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