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2019 드림스타트 백제문화 역사탐방

오예진기자 | 기사입력 2019/05/30 [12:56]

남양주시, 2019 드림스타트 백제문화 역사탐방

오예진기자 | 입력 : 2019/05/30 [12:56]

▲ 남양주시, 2019 드림스타트 백제문화 역사탐방 운영 사진./경기북도일보(사진제공=남양주시청)     © GNN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8일 드림스타트 아동 21명을 대상으로 서울시 송파구 소재의 몽촌토성, 한성백제박물관, 석촌동고분군을 방문하여 드림스타트 백제문화 역사탐방을 운영했다.

 

남양주시 드림스타트는 백제의 역사 중 약500년의 역사를 꽃피운 한성백제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그와 관련된 몽촌토성, 한성백제박물관, 석촌동고분군을 방문하여 주요유적을 살펴보고 관람하며 역사지식을 습득하고 우리 선조의 삶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성백제의 중심지 몽촌토성에서 강사의 전쟁이야기를 들으며 유물을 찾고 한성백제박물관을 방문하여 백제의 첫 수도인 서울의 고대 역사와 문화를 살펴본 후 석촌동 고분으로 이동하여 한성백제 유적지인 고분군을 직접 눈으로 체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강사의 설명과 함께 진행된 이번 체험은 아동에게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우리나라의 지역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갖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역사는 지루한 것이라는 생각에 관심이 없었는데 현장에서 유적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니 재미있었고 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들으니 이해가 잘되고 너무 좋았다.”고 말했으며, 시 관계자는이번 백제문화 역사탐방은 강사와 함께 진행하여 쉽고 재밌는 해설을 함께 곁들여 백제 역사와 문화에 대해 더욱 친숙하게 접근하여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에게 다양한 역사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우리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드림스타트는 6월 중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영어마을 캠프, 숲 체험 및 가족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