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 시각장애인복지관“2019 정보통신보조기기체험전시회”개최

오예진기자 | 기사입력 2019/05/30 [11:18]

경기 시각장애인복지관“2019 정보통신보조기기체험전시회”개최

오예진기자 | 입력 : 2019/05/30 [11:18]

 

▲ 정보통신기기 체험전시회교육 사진 (사진=경가도 시작장애인 복지관     © GNN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진식)은 지난 27정보통신보조기기체험전시회를 개최하였으며, 파주시, 양주시, 남양주시, 의정부시 등 도 내 거주 시각장애인 뿐만아니라 보호자 및 지역주민이 참여 했다.

 

2019 정보통신보조기기체험전시회는 도내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과 활용성을 높이고 사회활동 참여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 됐다.

 

이번 체험전시회는 총 6개 업체(셀바스헬스케어, 엑스비전테크놀로지, 어니스트비전, 바투비전, 모비언스, 오버플로우)가 참여하였으며, 시각장애 관련 보조기기 36종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전시품목은 한소네5미니(점자 정보 단말기), 센스원 베이직(화면낭독 S/W), 소리안썬더(문서 인식 단말기), 다빈치프로(독서확대기) 36종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각장애인(62)모르고 지내다가 복지관의 소개로 체험전시회를 알게 되었으며 평소 알지 못했던 보조기기를 한 곳에서 볼 수 있어 편리했다. 또한 전시회를 통해 내게 알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진식(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정보통신보조기기체험전시회 뿐만아니라 도내 55천 시각장애인이 정보 접근의 어려움없이 활보할 수 있는 그날까지 다양한 방법과 노력으로 이어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러한 정부의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 사업은 시중 가격의 80~90%를 국가가 저렴하게 지원함으로써 경제적인 부담 경감과 정보통신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시각장애인의 정보격차를 해소할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광역지방자치단체의 2019년도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은 621일까지 접수받는다. 정보통신보조기기 신청·접수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보조기기 상담전화(1588-2670) 또는 홈페이지(www.at4u.or.kr)에서 받을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