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 의정부문 대상 수상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4/19 [16:08]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 의정부문 대상 수상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4/19 [16:08]

 

▲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이 2019 코리아 리더 지자체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경기북도일보(사진=구리시의회)     © GNNet

 

 

경기 구리시의회 박석윤 의장이 19일 국회 본청 별실에서 개최한 ‘2019 코리아 리더 지자체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9년 코리아 리더 대상은 코리아 리더포럼, 언론사 시사매거진2580,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상으로 각 분야별 리더십과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인물 또는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박 의장은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시발전과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현장으로 들어가 주민불편에 귀 기울여 민원해결에 열정적으로 임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보여 지자체 의정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 의장은 시의회 3선 의원으로써 5대 시의회 전·후반기 의장, 6대 시의회 전·후반기 운영위원장을 역임했고, 지난해 63선에 성공했으며, 같은 해 7월 제8대 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주요 의정활동으로는 제272회 임시회에서구리시 범죄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타인의 범죄행위로 피해를 당한 범죄피해자 지원에 관한 사항을 새로이 규정함으로써 범죄피해자의 안전 및 복지증진에 기여했으며,

 

276회 임시회에서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보훈대상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합당하게 예우·지원하기 위하여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조례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특히,구리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안을 발의해 시의회 청렴성 제고와 신뢰받는 의원상 정립은 물론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지난 1월부터는 의회 환경 개선을 적극 추진해 , 기존의 협소한 로비공간을 리모델링해 북카페 설치 등 시민들과 집행부 공무원들이 편히 쉴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 의회홍보관을 설치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박 의장은 상을 받게 되니 기쁨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이번 제8대 의회는 소통의정!!, 화합의정!! 섬김의정!!으로 집행부와 소통하고, 동료 의원들과 화합하고, 구리시민을 섬기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