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시 15일, 지역화폐“동두천 사랑카드”발행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4/11 [13:41]

동두천시 15일, 지역화폐“동두천 사랑카드”발행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4/11 [13:41]

▲ 동두천시가 15일, 지역화폐인“동두천 사랑카드”를 발행한다고 밝혔다.(사진=동두천시청)     © GNNet

 

경기 동두천시는 지역화폐 동두천 사랑카드를 오는 15일부터 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에서는 동두천 사랑카드의 2019년 발행규모를 약 25억으로 예정하고 있으며, 이중 만 24세 청년에게 지급하는 청년배당(12)과 신생아 산모에게 지원하는 산후조리비(3) 등 정책수당에 15억을 지급하고, 나머지 10억원은 일반에 판매할 예정이다.

 

동두천 사랑카드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되기 때문에, 기존 IC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관내 매출 10억원 이하 업소에서는 어디든지 사용 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높은 범용성을 제공하게 되며, 단 대형마트, SSM, 유흥·사행성 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한편, 동두천 사랑카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온라인에서는 스마트폰에서 경기지역화폐앱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우편으로 카드를 받은 후 등록 및 충전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은 4월말부터 관내 농협(중앙회)은행을 방문하여 신청과 동시에 발급과 충전이 가능하다.

 

시는 카드 발행 기념으로 15일부터 한 달간 카드를 충전하는 소비자에게 10%의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으로, 10만원을 구매할 경우 1만원이 추가로 지급되며, 평시에는 6%의 추가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 시에서 책정한 예산이 조기에 소진될 경우 인센티브가 지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인센티브 지급은 1인당 월 30만원까지만 가능하다.

 

최용덕 시장은 동두천 사랑카드가 지역 내 소비 촉진의 매개체가 되어 주길 기대하며, 추가 인센티브도 지급되고 범용성도 뛰어난 동두천 사랑카드를 많이 사용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