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파주시, 중소기업 기술닥터 사업 추진

기술애로 1:1 맞춤형 지원으로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9/04/10 [10:49]

파주시, 중소기업 기술닥터 사업 추진

기술애로 1:1 맞춤형 지원으로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

최규숙기자 | 입력 : 2019/04/10 [10:49]

 

▲  ( 사진 = 파주시청 )   © GNNet


파주시는 기술 개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유망중소기업에 대해 1:1 현장 맞춤형 지원으로 기술애로 해결을 지원하는 기술닥터 사업을 추진한다.

 

기술닥터 사업은 경기도와 파주시의 예산을 바탕으로 대학, 기업지원기관, 연구기관, 민간전문가 등 총 85개 기관 1천200명의 전문 인력을 활용해 중소기업 기술애로를 해결하고자 재단법인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애로기술 분야 기술닥터가 기업 현장을 방문해 1:1맞춤형으로 애로를 해결하는 현장애로 기술지원과 완료된 현장애로 기술지원 과제를 기술닥터가 추가 심화 지원해 시제품 제작, 공정 개선 등 구체적 성과물을 도출하는 중기애로 기술지원 등으로 나눠 운영 중이다.

 

2018년 기술닥터 사업 추진으로 24개사의 기술애로 해결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는 총사업비 1억2천만 원으로 현장애로 21건, 중기애로 4건 지원을 목표로 중소기업의 기술 애로 해결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파주시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기술닥터 홈페이지(tdoctor.gtp.or.kr)를 통해 연중 상시 접수 중으로 기술지원 신청서 제출만으로 중소기업의 기술애로 해결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승욱 파주시 기업지원과장은 “기술닥터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애로를 해결하고 기술개발을 독려하는 한편 개발된 기술이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생산제품 국내인증 지원, 디자인 개발 및 지식재산 창출지원 등을 함께 추진해 중소기업의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기술닥터 홈페이지(tdoctor.g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파주시 기업지원과(031-940-4533), 경기테크노파크 기술닥터 사무국(031-500-3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