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의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맞손.. 전문 의료상담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3/12 [10:32]

구리시, 의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맞손.. 전문 의료상담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3/12 [10:32]

 

▲ 구리시치과의사회의 무료 전문 의료 상담을 하고 있다/경기북도일보(사진=구리시청)     © GNNet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관내 개업 의사들이 시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매주 무료 의료 상담을 하고 있다.

 

시의 시민 무료 의료 상담은 지난 2010년 수택보건지소가 개소 후부터 시의사회(회장 김용진. 연세내과의원 원장), 시한의사회(회장 안성민. 신농씨한의원 원장), 시치과의사회(회장 한원일. 한치과의원 원장)과 협약을 통해 하고 있다.

 

세 개 단체 소속 관내 개업 의사들은 매주 지정 요일에 따라 순번제로 수택보건지소에서 10년째 무료 전문 의료 상담 봉사를 하고 있어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시의사회는 매주 목요일에 피부과, 성형외과, 정신과 등 다양한 진료 과목의 전문 의사가 방문 의료 상담을 하고 있다.

 

또한 시한의사회는 매주 금요일에 소속 한의사가 한방 침술과 한방 의료 상담을, 구리시치과의사회는 매주 화요일 치과의사가 어린이 구강 검진과 성인 개별 구강 검진 상담을 하고 있다.

 

이들 3개 의사회에서는 매년 총 144개 의원이 참여해 약 1,470여명의 시민들에게 전문 의료 상담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 상담을 할 예정이다.

 

시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개업 의사들이 진료 시간을 비우고 순번제로 10년째 무료 봉사한다는 것은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사례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관리 사업을 함께 하는 지역 사회 연계 협력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 개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