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의회, 양경애 의원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동참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9/03/11 [10:00]

구리시의회, 양경애 의원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동참

이건구기자 | 입력 : 2019/03/11 [10:00]

▲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선언서 필사 첼린지에 동참한 구리시의회 양경애의원.(사진=구리시의회)     © GNNet

 

경기 구리시의회는 양경애 의원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임연옥 운영위원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양경애 의원은 독립선언서 10번째 문장인 “사람들이 저마다 인격을 발달시키고 우리 가여운 자녀에게 고통스런 유산대신 완전한 행복을 주려면 우리에게 가장 급한 일은 민족의 독립을 확실하게 하는 것이다”를 필사했다.

 

양 의원은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애국선열들의 희생과 공헌을 절대로 잊지 않겠다” 며 “단재 신채호 선생의「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을 떠올려 보며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더불어 우리는 너무 안주한 삶을 살고 있지 않나 다시금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는 38개 문장 중 한 문장을 선택해서 직접 필사하고, 이를 48시간 이내에 SNS에 인증하는 동시에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양경애 의원은 임귀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구리시협의회장, 유성연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구리시지회장, 이강일 국회의원 윤호중보좌관을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