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파주시의회 목진혁 의원,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 조례 대표발의

농어업인소득증대..직거래시장 개설 가능해져

최규숙기자 | 기사입력 2019/03/07 [13:56]

파주시의회 목진혁 의원,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 조례 대표발의

농어업인소득증대..직거래시장 개설 가능해져

최규숙기자 | 입력 : 2019/03/07 [13:56]

 

▲  ( 사진 = 파주시의회 목진혁의원 )   © GNNet


경기 파주시의회가 지역 농산물의 생산·유통 활성화를 위해 로컬푸드 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에 나섰다.

 

도시산업위원회 목진혁 의원(더불어민주당ㆍ파주,월롱,금촌1.2.3)은 오는 13일까지 열리는 제209회 임시회에 '파주시 로컬푸드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시는 로컬푸드 육성·지원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농·축·수산업에 종사하는 농어업인의 소득증대와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공공장소 또는 교통에 지장이 없는 장소에 직거래시장 개설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산자, 생산자단체 등이 로컬푸드를 직접 판매하는 로컬푸드 직매장도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지역 내 학교와 공공기관 및 파주시의 예산이 지원되는 공공부문 시설의 급식에 로컬푸드 사용 및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목진혁 의원은 “조례가 시행되면 시민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로컬푸드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고 지역 농·축·수산업에 종사하는 농어업인도 판로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소득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규숙/ 구리남양주넷 총무과장 겸 시민기자 ..여성의 섬세함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지고 기사에 녹여 내 겠습니다. 구리남양주시의가장 빠른정보 . 일등신문을 지향하겠습니다. 기사제보/정정보도 010-8936-8701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