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천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2/27 [14:09]

포천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지도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2/27 [14:09]

 

▲ ( 사진 = 포천시청 )     ©GNNET

 

경기 포천시(시장 박윤국)27, 지난 1월 조직개편에 따라 환경지도과를 편성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행정권역별로 환경지도 1,2,3팀을 조직하고. 배출사업장별로 각각의 오염물질에 대한 통합 지도점검하고, 시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다음과 같이 선제적으로 대응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첫 번째로, 최근 환경부에서 국민 건강보호를 위한 정부합동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수립에 따른 고농도 미세먼지 선제적 대응을 위해 미세먼지 핵심현장인 불법소각, 생활주변 대기배출사업장, 비산먼지발생사업장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 포천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 지도점검 계획유해물질 배출저감을 위한 대책 방안을 별도 수립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월별 업종별 점검계획에 따라 지도점검 하고, 주말야간새벽 등 환경오염 취약시간에 대해 특별 지도점검반을 편성운영해 환경오염 행위에 대한 특별감시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세 번째로, 신규 허가 배출사업장에 대한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운영요령을 사전 안내하고 환경오염배출사업장에 대한 집합교육과 안내문 발송 등 홍보를 병행하여 관련법 미숙지로 인한 오염행위를 근절해 사전() 홍보 후() 단속의 점검원칙을 도입시행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경기침체 장기화로 중소사업장의 환경오염 방지시설 투자 위축에 대해 방지시설 개선(교체 및 설치) 비용을 보조하고 기술지원을 실시하여 사업장 스스로 친환경 사업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유도하도록 할 방침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