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의회 이영환 의원, 화장장려금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9/02/21 [17:27]

남양주시의회 이영환 의원, 화장장려금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오종환기자 | 입력 : 2019/02/21 [17:27]

▲ 남양주시, 화장장려금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한 이영환의원/경기북도일보(사진=남양주시의회)     © GNNet

 

 

경기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이영환의원은 21, 258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화장장려금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지원 대상은 사망일 기준으로 남양주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돼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사람이 사망해 화장의 방법으로 장례를 직접 치른 연고자 시 관할 구역 내에 설치된 분묘를 개장하여 화장을 한 연고자이며

 

신청방법과 지급방법은 화장한 날부터 60일 이내에 장려금 지급 신청서를 작성해 주소지 관할 읍동장에게 신청하고, 신청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지급하도록 규정했다.

 

, 대상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신청했거나 지원대상이 아닌 사람에게 지급된 것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지원을 중지하거나 지급된 장려금을 환수하도록 규정했다.

 

이 의원은본조례로 인해 화장시설을 이용하는 복지대상자의 부담이 줄어들고 시에 화장문화가 정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한 이 의원을 포함해 이철영, 박은경, 김진희, 신민철, 김지훈 의원이 공동발의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