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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개별화교육 정책 포럼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2/21 [09:21]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개별화교육 정책 포럼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2/21 [09:21]

 

▲ 경기도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개별화교육 정책 포럼'을 열었다.(사진=경기도교육청)     © GNNet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0일 수원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2018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개별화교육 정책 포럼을 열었다.

 

 

이번 정책 포럼에서는 개별화교육 관련 정책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학계 전문가, 현장 전문가 등 260여 명이 참여해 미래지향적 개별화교육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도 진행했다.

 

정책 연구 발표의 내용은 교육청의 정책연구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개별화교육 실태 분석 연구와교육연구원 정책진단사업으로 수행된특수교육대상영유아의 IFSP(개별화가족지원프로그램, 이하 IFSP)IEP(개별화교육계획, 이하 IEP) 분석 및 개선 방안 연구결과이다.

 

이어 진행된 지정토론에는 전문가들이 성공적인 개별화교육 운영을 위한 행정적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최승숙 강남대학교 교수는개별화교육계획은 특정 교과 중심의 교육계획이 아니라 학교교육을 통한 전인적 발달도모를 위한 종합적 교육지원계획이라고 그 목적과 성격을 분명히 했다.

 

이후, 나이스(NEIS) 개별화교육계획 운영 개선, /개별화교육지원팀 협력 강화, /교육진단 도구 개발, /전 생애 관점전일적 개별화교육계획실행, /개별화교육계획 지원센터 및 플랫폼 구축 등의 경기도교육청 정책 방향을 제안했다.

 

, 박찬우 선생은특수교육대상영유아 IFSPIEP이 교육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 교육목표 작성에 필요한 진단평가 자료를 공유하고, 전문성 증진을 위한 팀 협력과 지속적인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문제행동과 건강관리 지원계획을 작성하고, 질 제고를 위한 평정 방안도 마련되어야 한다.”고 정책의 방안을 제시했다.

 

교육청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이번 포럼은 개별화교육 운영 내실화를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라면서,“정책연구 보고 결과, 토론자 및 청중이 제안한 내용을 반영해 개별화교육 정책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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