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署, 건축자재 절도범 검거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2/07 [11:46]

남양주署, 건축자재 절도범 검거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2/07 [11:46]

▲ 남양주경찰서가 건축자재 절도범 검거에 결정적역할을 한 관제센터 직원에 표창장을 수여했다.(사진=남양주경찰서)     © GNNet

 

경기 남양주경찰서(서장 곽영진)7CCTV관제센터를 방문해 건축자재 절도범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한 관제센터 모니터요원 박모() 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박모씨는 지난 1일 근무 중 신축상가 공사 현장에서 차량을 주차하고 현장에 놓여있던 파이프 등 건축자재를 자신의 차량에 싣는 피의자를 발견하고 절도로 의심돼 신속히 관할 다산파출소로 상황을 알렸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CCTV를 예의 주시하며 실시간 피의자의 이동경로 등 동향을 파출소로 전파해 순찰 중이던 다산파출소 순찰근무자가 신속히 도착, 피의자를 현장에서 조기 검거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 경찰서장 표창장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서에서는 범죄 예방과 범인 검거율을 높이기 위해 CCTV관제센터의 모니터에 시간대별·지역별 범죄발생률이 높은 지역을 선별, 별도 표식을 해 집중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곽영진 서장은 실질적으로 CCTV가 범인검거에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범죄 예방이나 범죄가 이뤄지고 있는 현장을 조기에 발견해 신속히 검거할 수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