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중심 평화 토론회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09:39]

경기도,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중심 평화 토론회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2/06 [09:39]

▲ 경기도청.(사진=이건구기자)     ©GNNet

 

경기도는 오는 11일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중심, 경기도평화토론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한반도 평화 번영의 시대를 맞아 평화협력중심지로서 도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열린 이번 행사는 평화 레디(Ready), 경기 액션(Action)!’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오후 3시부터 이화영 도 평화부지사와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의 1:1 대담 토론회 형식으로 100분간 진행되며, 사회는 안진걸 민생연구소 소장이 맡는다.

 

이날 토론회에서 이 부지사와 이 전 장관은 한반도 평화 관련 이슈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는 한편 도 평화협력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상호 제안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날 토론회에는 150여명의 도민이 관객으로 초청돼 도 평화협력 정책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며, 현장은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라호익 도 평화협력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그간 지자체에서 추진해 오던 형식을 탈피한 1:1 토크쇼라는 새로운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인터넷 생중계를 통해 도민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만큼 도 평화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