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국예총 남양주지회, ‘열수사람 정약용’ 강연회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2/06 [11:08]

한국예총 남양주지회, ‘열수사람 정약용’ 강연회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2/06 [11:08]

 

▲ 윤종일 교수가 ‘열수사람 정약용’ 강연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한국예총남양주지회)     © GNNet

 

()한국예총남양주지회(대표 이용호)가 주최·주관한 열수사람 정약용강연회가 125일 남양주아트센터에서 열렸다

 

서일대학교 민족문화학과 윤종일교수를 초청해 열수(한강의 옛이름)사람 정약용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이 진행됐다.

 

윤 교수는 현재 시의 정약용선생에 관한 관심에 긍정적인 평가를 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관심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 그동안 표피적으로만 알고 있던 정약용 선생을 알리기 위해서는 우선 공무원들에게 교육이 필요하며 각 읍면동의 사회단체들에게도 이러한 강연을 통해서 정약용 선생을 바로 알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특히 윤 교수는 정약용선생에관한 학술연구 지원을 통해서 정약용선생의 생가가 있고 또한 해배 이후 많은 시대의 학자들과 교류했던 시를 알려야 한다고 했다.

 

 

한편 남양주예총은 앞으로도 정약용선생에 관한 강연회를 지속적으로 열고 또한 각종 공연 및 창작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정약용선생을 알리는데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예총남양주지회 관련기사목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