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파주시, 2018 대한민국 한류대상 문화관광대상 수상

12월 7일 오후 5시 국회 헌정기념관

김민석기자 | 기사입력 2018/12/04 [13:10]

파주시, 2018 대한민국 한류대상 문화관광대상 수상

12월 7일 오후 5시 국회 헌정기념관

김민석기자 | 입력 : 2018/12/04 [13:10]

▲ (사진 = 파주시청) ©GNNet

 

경기 파주시는 오는 7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 제8‘2018 대한민국 한류대상지자체부문 문화관광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회의원 안민석)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류문화산업포럼(회장 안대벽)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한류대상2018년 한 해 한류문화와 한류관광, 한류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동으로 한류발전에 기여하고 한류의 대내외 확산에 기여한 대상자를 발굴해 대중문화대상 전통문화대상 문화관광대상 문화산업대상 국제교류대상 특별상 등 6개 부문 30개 대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한류대상 문화관광대상 지자체부문 대상기관으로 선정된 파주시는 세계 최초 해외 입양인들의 쉼터인 엄마품 동산 조성과 안보에서 평화로 바뀐 도라전망대 이전 신축, 전국의 출렁다리 열풍을 일으킨 감악산 출렁다리, 아시아의 레만호수인 마장호수휴 프로젝트 추진 등 적극적인 관광산업 육성으로 문화관광분야 한류 성장에 기여한 점이 수상 배경이 됐다.

 

시는 최종환 시장 취임 이후 한반도 평화수도를 시정 비전으로 모든 정책에 평화를 접목시켜 평화 관광도시로 도약을 위해 임진각 평화곤돌라 사업과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건립과 면세점 유치, 판문점 관광코스 개발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