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안승남 구리시장, 중국 항주 ‘인공지능 도시 거버넌스’ 주제발표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2/04 [15:29]

안승남 구리시장, 중국 항주 ‘인공지능 도시 거버넌스’ 주제발표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2/04 [15:29]

 

▲ 중국 BRLC 인공지능세미나에서 주제발표를 하는 안승남시장 (사진=구리시청)     © GNNet

 

경기 구리시 안승남 시장은 지난 3일 열린 중국 항주에서 BRLC 1회 총회 및 인공지능세미나‘AI도시 거버넌스에 참석해 알리바바의 스마트시티, 항주시의 스마트교통, 스마트 헬스케어에 대한 사례발표에 이어 구리시의 "지능형 스마트시티 구축과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에 대한 발표를 가졌다.

 

행사에서 안 시장은 주제 발표를 통해 현재 시에서는 남쪽 지역에는 아시아 MICE산업 중심의 새로운 비즈니스와 관광산업의 모멘텀인 구리월드디자인시티를 조성하고, 북쪽에는 테크노밸리를 연계해 스마트디자인 지역으로 특성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수도권 동북부권의 경제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한 로드맵을 준비 중이라고 했다.

 

특히 안 시장은 인공지능 스마트시티를 구성하기 위한 실천 계획으로 타 지방자치단체의 성공사례들을 벤치마킹하고, 시에 최적화 된 지능형 미래 스마트도시를 구축하려고 한다이곳 항주시 및 첨단 기업체와  협력을 통해 아시아의 첨단산업 발전에 동참하고, 동반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 하겠다고 했다.

 

한편 안 시장은 세미나 2일째인 4AI응용사례 발표를 듣고, 이어 알리바바 클라우드 센터를 견학한다. 이후 마지막 날인 5일에는 알리바바 인공지능센터 방문과 항주시 위항구 미래과학성 관계자 및 알리바바 실무 전문가와 함께 구리테크노밸리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