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의회, 첫번째 행정사무감사..성과 "기대이상"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2/04 [17:26]

구리시의회, 첫번째 행정사무감사..성과 "기대이상"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2/04 [17:26]

 

▲ 구리시의회가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사진=구리시의회)     © GNNet

 

경기 구리시의회(의장 박석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임연옥)281회 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지난달 26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2018 행정사무감사를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8대 의회 개원 이후 첫 번째 행정사무감사로써 시정 21, 주의 23, 건의 26, 개선 28건으로 총 98건을 지적했다.

 

주요 감사 내용으로는 의회 사전보고 절차 이행 준수, 행정공백 장기화 개선, 동 주민센터 건립사업 추진 철저, 전통시장 황색선 준수 및 통행로·소방통로 확보, 도로시설 보수, 불법현수막 단속 철저,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 등으로 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요구했다.

 

행정사무감사를 방청한 A씨는 이번 특별위원회에 대한 우려가 많았으나 위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찍은 사진을 활용하는 등 감사활동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행정사무감사자료 분석을 통한 질문내용 준비로 감사장의 긴장도를 높이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였다.” 고 평가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임연옥 위원장은 집행부에서 시정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여러 가지 지적사항이 있었으므로 지적사항을 조속히 시정하고 정책대안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검토하길 바라며 앞으로 업무추진 시 시민복리증진과 시정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리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