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시, 철도망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1/29 [09:37]

남양주시, 철도망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1/29 [09:37]

 

▲ 경기 남양주시가 철도망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청)     © GNNet

 

경기 남양주시는 28일 시장 집무실에서남양주시 철도망 기본구상 용역(이하 용역)착수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는 조광한 시장을 비롯해 교통도로국장, 도시·산업경제국장 , 대중교통과장 등 관련부서장이 참석했으며, 연구 수행기관 대표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김시곤 교수가 연구 추진 방향과 주요 쟁점을 설명한 후, 참석자 간의 자유로운 토론이 이어졌다.

 

조 시장은 시가 일류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가장 빨리 시민들에게 철도교통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그 중심에는 경춘선 업그레이드와 강남권 노선 신설 및 통행시간 단축 노선방안이 필요하다.”고 연구진에게 주문했다.

 

용역은 시 전역에 대한 최적의 철도 노선망 모색을 위해 노선별 사전타당성 조사 및 사업추진 대안 검토, 기존 운행 중인 경춘선-중앙선과 건설 중인 진접선-별내선 이용활성화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향후 시 철도 개혁이 완성되면 시에서 서울 도심과 서남권역의 통행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반대로 서울 및 수도권 서남지역에서 시로의 진입시간도 크게 개선되는 등 기업이 입지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이 조성돼 시가 목표로 하는 경제 자족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한편 시는 민선7기 출범 후 철도교통의 혁신적 개혁을 목표로 GTX-B노선 조기 추진, 경춘선과 7호선 및 분당선 직결 등 핵심과제를 선별해 조 시장이 직접 관련기관과 국회의원을 방문하여 정책을 전달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