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윤후덕 의원, 남북정상회담코스 연계 관광자원화 방안 마련 토론회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1/27 [10:08]

윤후덕 의원, 남북정상회담코스 연계 관광자원화 방안 마련 토론회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1/27 [10:08]

▲ 남북정상회담코스 연계 관광자원화 방안 마련 토론회 홍보 포스터 (사진=윤후덕의원)     © GNNet

 

윤후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파주갑)은 한반도 평화 모멘텀 확산을 위해 박정 국회의원, 파주시,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오는 3010, 국회 의원회관 2층 제1세미나실에서 남북정상회담코스 연계 관광자원화방안 마련 토론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국방부, 경기도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문희상 국회의장,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및 홍영표 원내대표, 윤호중 더불어 민주당 지방혁신균형발전추진단장,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이화영 도 평화부지사 등이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는 PLZ 평화관광벨트 조성사업 참여 등 국내 DMZ 관광자원분야 전문가인 한국관광개발연구원 이동원 소장이 ‘DMZ 평화관광 활성화 사업 방안, 대한민국여행작가협동조합 이동미 이사장이 남북정상회담코스 관광자원화 방안에 대해 각각 발제 할 예정이다.

 

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상태 박사를 좌장으로 경기대학교 심상진 교수, DMZ 문화원 장승재 대표, DMZ 생태연구소 김승호 원장을 비롯,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국방부, 경기도, 파주시 등 한반도관광 관련 각계 전문가가 참가, DMZ를 포함한 남북 정상회담코스 연계 관광자원화 방안을 위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폭넓은 의견 제시로 DMZ 접경지역을 포함한 남북정상회담코스 관광 활성화는 물론 이를 통한 환서해권 한반도관광의 새로운 협력 모델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윤 의원은 판문점 평화의집, 도보다리, 회담장 등을 국민과 해외 관광객이 직접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관광코스로 조성해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평화 관광 명소로 부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