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위원 14명 위촉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1/27 [09:17]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위원 14명 위촉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1/27 [09:17]

▲ 경기도청.(사진=이건구기자)     ©GNN

 

경기도가 도 교육청을 비롯한 36개 공공기관과 경기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 등 9개의 도내 민간단체 등과 손잡고 청렴문화 확산에 나선다.

 

이를 위해 도는 26일 경기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 대표 등 위원 14명을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협의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협의회 구성은 지난달 1일 제정된 경기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이다.

 

국민권익위원회의는 올해 ‘5개년 반부패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각 지자체에 반부패 정책 추진과정에 대한 국민참여 활성화와 사회 각계가 참여하는 민관협력 반부패 협의체 구성을 권고한 바 있다.

 

협의회는 앞으로 참여기관 간 청렴사회 만들기 사회협약을 체결하고, 청렴실천 범시민 운동 전개, 참여기관의 부패방지 우수시책에 대한 기관 간 공유와 협약기관별로 연간 실천과제를 마련하고, 과제 이행사항도 점검평가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연말까지 청렴사회 만들기 사회협약을 구성할 계획으로 협약에는 참여 기관 간 실무협의회 구성, 부패방지 및 청렴활동에 상호 교류협력,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사회각계와 도민 제안 적극 수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실천 운동 적극 추진 등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도 관계자는 청렴사회 만들기 사회협약 구성이 완료되는 대로 내년 초 1차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를 열고 참여기관 간 체결식과 민간의장 선출 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면서 1회 이상 민관협의회 정기회의를 열고, 부패방지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민관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