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안병용 의정부시장 기자간담회

오종환기자 | 기사입력 2018/11/06 [10:10]

안병용 의정부시장 기자간담회

오종환기자 | 입력 : 2018/11/06 [10:10]

▲ ( 사진 = 의정부시 기자간담회 )     © GNNet

 

경기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은 5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통해 의정부시청 출입시스템 운영 관련 시의 입장을 밝혔다.

 

안 시장은 최근 봉화군 총기 살해 사건, 다수의 힘을 악용한 집단 민원인 청사 점거, 공무원 폭행 등이 전국적으로 발생해 안전하고 편리한 공공청사여야 함에도 공무원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안전까지 위협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출입시스템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뉴타운 반대단체 집단시위, 빼뻘주민 집단시위, 장애인차별철폐연대 시장실 점거와 새누리장애인부모연대 무단 점거 때문에 시민들의 불편과 직원들의 정상적인 업무추진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했다시청은 시민 모두의 공간으로 시장과 공무원은 공공재산인 청사를 쾌적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의무가 있다고 당위성을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안 시장은 시는 전국 최초로 친절3S’ 를 한 경험을 토대로 출입시스템 운영을 통해서 안전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청을 방문하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홍정길 총무과장은 브리핑에서 시는 스피드게이트를 본관 일반민원실 통로에 5, 신관 중앙현관 4, 전자기식 게이트를 본관 13개소, 별관 4개소, 신관 1개소 등에 설치했으며, ‘청사 출입 운영 규칙제정안입법예고기간이 끝나는 대로 조례규칙심의 및 공포 절차를 거쳐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운영은 입구에서 방문목적, 해당 업무부서 및 연락처를 밝히고 신분증을 맡긴 후 방문증을 받아 게이트를 통과해 민원 또는 방문업무를 처리한 후 나올 때 입구 로비에서 신분증을 되찾아 가는 방식이다.

기자 실습생 입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