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 신임 센터장 문철훈 취임.

이건구기자 | 기사입력 2018/11/01 [15:45]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 신임 센터장 문철훈 취임.

이건구기자 | 입력 : 2018/11/01 [15:45]

▲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 신임 센터장에 취임한 문철훈 센터장. 사진은 지난해 구리아트홀에서 열린 경기도 공연예술 페스타 행사장 입구에서의 문철훈 당시 관장.(사진=이건구기자)     © GNNet

 

경기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 신임 센터장에 구리아트홀 관장을 역임한 문철훈(만61세 /사회복지사 2급)씨가 11월 1일자로 취임하고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대학에서 행정학을 전공한 신임 문철훈 센터장은 지난 1977년 공직에 입문한 이후 수택2동장, 의회사무과장, 사회복지과장, 문화예술과장 등 주요보직을 두루 걸친 행정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정년퇴임 전까지 수도권 동북부지역 최초로 2013년 개관한 구리아트홀 초대 관장에 재직하면서, 구리아트홀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2017년)을 수상하는데 기여했으며 동년 대통령 표창인 녹조근정훈장을 수여했다.

 

또한 문화예술교류협력사업추진을 위해 한국예술종합학교와의 업무협약체결(2016.12월)과 전국 공연장 최초로 노년층 자원봉사 단체인 <실버문화메신저>를 구성 운영하면서 이 단체가 2016년 자원봉사자의 날에 구리시우수자원봉사기관 으로 선정된 바 있다.

 

문 센터장은 “지난 40년간의 공직생활 중 총 6년 1개월간 사회복지업무를 담당하면서 저소득소외계층과 지역사회에 헌신봉사하려는 자세를 갖게 되었다“며 ”자원봉사센터장의 책임이 얼마나 막중한지 잘 알고 있는 만큼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주)경기북도일보(GNN)의 모든 기사는 기사 협력사인 내외뉴스통신, 뉴스제휴사인 다음, 구글, 뉴스줌에 동시보도 되고 있습니다*


이건구/기자
"더불어 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시민 모두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기사제보/정정요청 010-4209-0082
구리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